결혼한 지 2년 된 신혼부부입니다. 현재는 한살된 프렌치불도그 한 마리와 함께 세 식구가 단란하게 살고 있어요. 첫 신혼집을 전셋집에서 시작했는데 벌써 2년이 지나, 올해 3월 오래된 아파트를 매매하여 2달째 지내고 있답니다. 저는 디자인을 전공했고 전공을 살려 디자인 분야에서 4년간 직장생활을 하다가 2년 전 결혼하면서부터 의류 업을 하고 있어요. 어릴 적부터 인테리어, 패션,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결혼하면서부터 제 살림살이를 들이며 인테리어에 푹 빠져 지내고 있답니다.
Contents Stories
화이트&우드 톤을 맞추고
식물 배치로 포인트를 준
신혼부부의 30평 아파트
나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합니다
직접 나무 가구를 제작하고,
한두 개의 아이템으로 직접 홈스타일링을 하는
롯데하이마트 지녹 고객님이 직접 소개합니다.
저희 집은 27년 된 오래된 아파트라 평수에 비해 주방이 좁은 편이에요. 거실은 베란다 확장을 통해 넓게 사용 중이랍니다. 아파트 단지 내 첫 번째 앞 동이라 베란다 창을 열면 시야를 가리는 건물이 없어 답답함이 없어요.
따뜻한 해가 잘 들어오는 거실
또한 남향이라서 하루 종일 해가 잘 들고 노을 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이 집을 계약하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방 3개에 화장실 2개로 주로 거실과 침실에서 시간을 보내고, 남은 2개의 방은 드레스룸, 다용도실로 사용 중이랍니다.
처음 이 집을 보러왔을때 베란다 창을 가리는 건물이 없고 따뜻한 해가 거실까지 잘 들어오는거 하나 보고 계약했거든요. 계약 당시 꼭 확장을 해야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양쪽 벽면(날개) 철거가 불가하다고 해서 날개를 활용하는 시공방법을 생각하다가 아치형으로 진행했어요. 요즘 카페나 스튜디오에서 아치형벽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거기서 아이디어를 얻었어요.
빈티지 액자와 거울로 분위기를 준 화이트톤 주방
시공 전 가장 많이 신경 쓰고 준비한 공간이 주방이었어요. 주방에 대한 로망이 워낙 많았고, 아직 초보 주부라 요리 경험도 적고, 살림도 적어 불편함을 감수하고 예쁜 주방을 선택하자 였어요.
싱크대 상판은 원래 우드 상판을 하고 일부분만 포인트로 타일 시공을 하려고 했었어요. 시공하시는 분이 우드는 관리하기 힘들다며 전체적으로 타일 시공을 하는 게 더 괜찮을 것 같다고 하셔서 믿고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예쁘더라고요!
주방은 처음 생각했던 인테리어와 수십 번도 더 바뀌어서 걱정이 많았지만 주변에서 예쁘다고 해주셔서 만족하고 있답니다 *_*
주방 벽면은 시공하시는 분들이 주로 카페나 상업공간에서 많이 쓰이는 디자인이라 거주용 집과는 안 어울린다며 반대했지만 끝까지 제 의견을 밀어붙여 진행했어요.
에어비앤비 어플을 봐도 대부분 외국 많은 집들이 패널 시공을 많이 하더라고요.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게 연출하면서 포인트를 주고 빈티지 액자나 거울을 걸어주니 분위기가 정말 다르더라고요!
제가 생각했던 느낌 그대로 잘 나와주어 정말 만족 하고 있어요. 아직은 신혼 살림살이 정도인 지금 상부장이 없는 주방을 감안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과감히 진행했답니다. 나중에 살림이 늘어나면 상부장 없는 주방은 불가할 것 같았어요
오히려 상부장을 없애고 선반에 그릇들을 배치하니 바로바로 제 눈에 그릇 종류를 확인할 수 있어서 전에 묵혀둔 그릇들을 다양하게 사용 중이랍니다!
주방 다음으로 가장 신경을 많이 쓴 공간이 화장실이에요. 전셋집에서는 셀프로 화장실을 손대기가 가장 힘들더라고요. 정사각형 타일에 대한 로망이 있었고, 꼭 한 번쯤 우리 집에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늘 갖고 있었어요.
두 개의 화장실에 같은 정사각형 타일이지만 다른 분위기로 연출해보고 싶어 타일의 크기와 줄눈의 색상을 달리해서 시공하게 되었는데 저는 침실 화장실이 더 애착이 가더라고요^^!
거실 화장실은 욕실 크기가 작아 젠다이와 욕조 설치를 포기하고 이동식 욕조를 들이게 되었는데 욕조가 있어서 더욱 빈티지한 무드로 연출된 것 같아요. 최대한 수납장에 넣고 깔끔하게 사용 중이랍니다.
아늑한 공간 침실
침실은 창이 넓다 보니 공간 활용에 구애를 많이 받을 것 같아서 높이를 조절하여 시공했어요.
평소 헤드 없는 침대를 사용하다 보니 헤드 부분을 대체할 수 있고 창문에 선반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틀을 넓게 빼주었어요.
서랍장 겸 화장대로 사용 중인 사진 속 제품도 결혼하면서 들인 2년 된 가구에요. 내추럴한 우드 색상이 바닥 색상과 통일감이 있어 꼭 이 집에 들어오면서 들인 새 가구처럼 예쁘더라고요.
빈티지한 골드 프레임의 거울을 화장대 위에 달아주니 분위기가 더 배가되는 느낌-! 그리고 평소 자주 사용하는 것들만 진열해두고 모두 서랍장 안으로 넣었는데도 뭐가 되게 많네요.
좋아하는 가전제품은 주방 3종세트인 드롱기 커피머신과 토스트기, 전기포트입니다.
가구는 거실에 있는 빈티지 스탠드조명을 가장 좋아해요. 사진 속 플로어 조명은 빈티지 제품이에요. 정말 어렵게 공수해온 조명입니다!! 실물로 보니 영롱하고 너무 만족스러웠는데 희소성이 있어 그 가치가 더 높은것 같아요 *_*! 저희집에서 제 보물 1호랍니다.
저희 집을 한 줄로 표현한다면 “또 다른 저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평소 제 취향이 집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들면서 집이라는 공간에서는 또 다른 느낌으로 와닿더라고요.
공사 BEFORE+시공과정
적인 부분의 부담을 덜기 위해 셀프로 시공을 시작했지만 매일 공사 현장도 둘러보고 타일이며 부자재 등을 직접 선택해야 돼서 정말 너무 어렵고 힘들더라고요.
공사 AFTER
공사가 끝나고 나서 2번은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스트레스를 너무 받았지만 주변에 예쁘다고 칭찬해주시고 제가 추구하는 분위기를 알아봐 주시니 너무 뿌듯하더라고요.
철저히 계획을 짰다고 생각했지만 더더욱 철저한 계획과 한가지 방안이 아닌 계획했던 시공이 안될 변수에 대비해서 2,3가지 방안을 짜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래된 집이라 생각 못 한 변수들이 많았어요.
오래된 집이라 생각 못 한 변수들이 많았어요.
오래된 집일수록 변수가 많으니 꼭 여러 방안들과 비슷한 연수를 가진 시공사례를 꼭 참고하길 추천해요! 개인적으로 다음에 이사를 하게 된다면 전체적인 분위기가 맞는 집을 선택하여 주방과 침실 정도 부분 시공을 하는 게 가장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저의 집들이는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집들이를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집들이는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집들이를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속 모든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