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모르고 지나쳤던 그 브랜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Brand Story’. 오늘의 만남은 ‘일룸’입니다. 일룸은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끊임없는 관찰과 연구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은 제안하고 있는 일룸이 전하는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세요.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소파 디자인과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신은지 대리입니다.
👩🏻 상품기획팀에서 소파 카테고리를 담당하고 있는 오채원입니다.
👩🏻 상품기획팀에서 소파 카테고리를 담당하고 있는 오채원입니다.
일룸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일룸은 퍼시스 그룹에서 1988년 독립 법인을 출범하면서 시작되었어요.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 품질 그 어느 것 하나 타협하지 않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죠. 그 덕분에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데는 이유가 있겠죠? (웃음)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 품질 그 어느 것 하나 타협하지 않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죠. 그 덕분에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데는 이유가 있겠죠? (웃음)
일룸의 주력 품목은요?
일룸은 다양한 가구 카테고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소파 위주로 말씀드릴게요. 일룸의 소파를 자칫, 종합 가구 브랜드에서 나오는 일반적인 소파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소파 전문 브랜드들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엄격하게 품질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제품의 설계, 내장재, 골조 구조 등을 모두 파악한 상태에서 샘플 과정까지 직접 관여해 개발하고 있죠.
오랜 시간을 들여 디자인, 보완/수정을 진행하다 보니 ‘일룸 소파는 10년 쓸 수 있다’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아요. (웃음) 고객님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디자인, 품질 어느 것 하나 포기하지 않고 밸런스를 맞추고 있어요.
오랜 시간을 들여 디자인, 보완/수정을 진행하다 보니 ‘일룸 소파는 10년 쓸 수 있다’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아요. (웃음) 고객님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디자인, 품질 어느 것 하나 포기하지 않고 밸런스를 맞추고 있어요.
제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해주세요.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들이 많은데요. 그 중 ‘밴쿠버 소파’를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밴쿠버는 젊은 신혼부부를 타겟으로 한 제품으로, 컴팩트하지만 컴팩트해 보이지 않는 소파로 만드는 게 목표였어요. 공간이 좁아 보이지 않도록 디자인하려고 했죠. 다리를 얇게 사선으로 빼고, 미들백을 선택해 집이 좁고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요.
이 외에도 제품 디자인 시 등쪽을 많이 신경 썼는데요. 등판 내장재로는 솜을 많이 쓰는데, 솜 쿠션은 칸막이 라인이 노출되어 미적으로 디테일이 부족하다는 이슈가 있었어요. 그래서 고민을 거듭한 끝에 스펀지라는 대체재를 찾아냈죠. 연구도 많이 하고, 분석도 참 많이 했어요. 고뇌의 시간이었죠. (웃음)
다행히 스펀지를 활용하니 유지력이 좋으면서도 디테일적 이슈를 잡을 수 있었죠. 이런 고민과 노력 덕분에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게 아닐까 싶어요.
밴쿠버는 젊은 신혼부부를 타겟으로 한 제품으로, 컴팩트하지만 컴팩트해 보이지 않는 소파로 만드는 게 목표였어요. 공간이 좁아 보이지 않도록 디자인하려고 했죠. 다리를 얇게 사선으로 빼고, 미들백을 선택해 집이 좁고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요.
이 외에도 제품 디자인 시 등쪽을 많이 신경 썼는데요. 등판 내장재로는 솜을 많이 쓰는데, 솜 쿠션은 칸막이 라인이 노출되어 미적으로 디테일이 부족하다는 이슈가 있었어요. 그래서 고민을 거듭한 끝에 스펀지라는 대체재를 찾아냈죠. 연구도 많이 하고, 분석도 참 많이 했어요. 고뇌의 시간이었죠. (웃음)
다행히 스펀지를 활용하니 유지력이 좋으면서도 디테일적 이슈를 잡을 수 있었죠. 이런 고민과 노력 덕분에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게 아닐까 싶어요.
소파 구매를 앞둔 분들께 팁! 부탁드려요.
평소 어떤 자세로 소파를 사용하는 지를 고려해 선택하는 걸 추천드려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파를 볼 때, 보통 정자세로 앉아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의 자세를 기억해두었다가 매장에서 그대로 체험해보고 결정하시면, 조금 더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소파를 선택할 수 있을 거에요.
기억에 남는 후기 소개해주세요!
밴쿠버 소파를 구매하시는 분들 중 인테리어 감각이 뛰어나신 분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후기 하나하나 기억에 남는데요. 그 중에서 특히 기억에 남는 후기 소개해드릴게요.
밴쿠버 소파를 설치하실 때 다리를 조립하지 않고, 밴쿠버의 소파 몸통을 그대로 바닥에 두어 좌식 소파처럼 사용하는 모습을 남겨 주셨어요. 동양적인 집안의 인테리어와 모던한 느낌의 좌식 소파로 변신한 밴쿠버의 모습이 굉장히 신선했답니다.
상품 기획자의 입장에서 전혀 상상도 못했던 모습이라, 저희 고객님의 감각에 다시 한 번 놀랐던 경험이에요.
밴쿠버 소파를 설치하실 때 다리를 조립하지 않고, 밴쿠버의 소파 몸통을 그대로 바닥에 두어 좌식 소파처럼 사용하는 모습을 남겨 주셨어요. 동양적인 집안의 인테리어와 모던한 느낌의 좌식 소파로 변신한 밴쿠버의 모습이 굉장히 신선했답니다.
상품 기획자의 입장에서 전혀 상상도 못했던 모습이라, 저희 고객님의 감각에 다시 한 번 놀랐던 경험이에요.
일룸이 꿈 꾸는 미래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원들과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좋고 안정적인 품질의 제품을 만들 수 있을지.
어떤 디자인을 좋아해 주실 지 끊임없이 고민하곤 한답니다.
이런 저희의 진심이 닿아 일룸이라면 ‘당연히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분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또 이런 믿음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선보인 적 없는 제품도 선두적으로 선보이고, 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어떤 디자인을 좋아해 주실 지 끊임없이 고민하곤 한답니다.
이런 저희의 진심이 닿아 일룸이라면 ‘당연히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분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또 이런 믿음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선보인 적 없는 제품도 선두적으로 선보이고, 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How to use 밴쿠버
[Brand Story] 당신이 몰랐던 '일룸'의 이야기
※ 위 내용은 하이마트가 하이홈스 및 노하우 제안을 위해 자체 제작한 컨텐츠 입니다.
※ 이미지 내 배치된 상품과 태그로 연결된 상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 속 모든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