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니만큼 누구에게나 중요한 공간일 것입니다. 1인 가구라도 중요한 만큼 인테리어도 중요하죠. 그래서 오늘은 컬러를 이용한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하고 싶은 분이라면 한번 참고해보세요:)
Contents Stories
컬러가 매력적인
싱글룸 인테리어
컬러가 매력 포인트! 싱글룸 인테리어 BEST 5
혼자 살지만 주방이 있는 싱글 하우스라면 주방을 컬러풀하게 꾸며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따뜻함이 느껴지는 우드톤에 주방벽을 벽돌로 만들어서 빈티지한 인테리어, 그리고 빈티지, 우드톤과 잘 어울리는 노란색, 빨간색 컬러로 개성있는 주방의 완성!
벽돌로 벽을 인테리어하는 것은 1인 가구에게 부담될 수 도 있겠지만, 요즘은 인테리어 시트지가 많아서 타일도 쉽게 인테리어 할 수 있어요! 노란색, 오렌지색 등 붉은 계열로 인테리어하면 정신적으로 편안함을 가져다 준다고 해요. 퇴근 후, 집에서 무기력하다면 옐로우, 오렌지 컬러로 인테리어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블루 컬러는 긴장감을 풀어주고 뇌를 안정시켜주는 색이죠. 또 파란색은 빛의 파장이 짧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파란색 특유의 청량감이나 산뜻함이 느껴지는 것은 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긴장이나 불안을 가라앉혀주는 블루컬러로 침실을 인테리어 하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D
블루 인테리어는 집중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작업실이나 오피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려요. 원룸에 1인 가구가 많이 거주하는데요. 요즘같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언택트 시대에는 원룸에 산다면 집중력을 높여주는 블루컬러로 인테리어 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숙면에도 집중 할 수 있고 재택근무시에도 집중 할 수 있는 최고의 컬러 인테리어 어떠신가요?
동일한 채도의 다양한 컬러로 인테리어 하는 것이 바로 톤인톤 인테리어인데요. 톤인톤 인테리어야말로 나만의 개성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비비드한 컬러로 인테리어하면 나만의 개성도 살리면서 공간을 돋보이게 인테리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노란 컬러는 빛의 파장이 길기 때문에 신체의 모든 활동을 왕성하게 만들어주고 두뇌를 더욱 활발히 운동시켜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창의적인 업무나 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컬러입니다:D
클래식 블루는 팬톤에서 지정한 2020년 올해의 컬러인데요. 클래식 블루는 채도가 낮지도 높지도 않기 때문에 어떤 컬러와도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클래식 블루 인테리어는 채도나 명도의 차이만 줘서 꾸미는 톤온톤으로 공간을 연출하면 다양하고 자연스럽게 공간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될만한 벽지와 가구는 클래식 블루로, 나머지는 채도를 낮춰서 스카이 블루로 인테리어하면 차분하면서도 개성있는 인테리어의 완성! 또한 올해의 컬러이기 때문에 트랜디한 느낌까지 주는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D
채도를 낮춘 파스텔 노란색으로 인테리어하면 포근하고 아늑하게 공간을 연출 할 수 있는데요. 파스텔 옐로우 인테리어는 겨울에는 따뜻한 느낌을! 봄, 여름에는 상큼한 느낌을! 주는 대표적인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D
그리고 컬러 인테리어는 꼭 벽지가 아니더라도 침구, 쿠션과 같은 작은 소품들에 포인트만 줘도 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인테리어에요. 원룸이라 컬러 인테리어가 어려운 분들은 침구류나 작은 소품들에 포인트를 주는 컬러 스타일링을 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컬러가 매력 포인트! 싱글룸 인테리어 BEST 5
※ 위 내용은 하이마트가 하이홈스 및 노하우 제안을 위해 자체 제작한 컨텐츠 입니다.
※ 이미지 내 배치된 상품과 태그로 연결된 상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 속 모든 상품
함께보면 좋은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