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과 함께, 신혼부부의 20평대 힐링하우스
Contents Stories
내추럴&우드
인테리어
나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합니다
결혼 11개월 차 신혼부부 롯데하이마트 림주부 고객님이 직접 소개합니다.
20평대 아파트입니다:)
햇살 맛집 거실
저희 집은 20평 대의 아파트 평범한 구조의 거실이에요. 집을 꾸밀 때 가장 고려했던 부분은 소파와 티비장 색과 잘 어우러지는 가구와 소품을 선택하는 것이었어요. 이 사진에서 자세히 보이지 않지만, 소파는 자코모 미스티블루 색상이고, 티비장은 이케아 캐비넷 화이트 색상이에요. 그래서 미스티블루, 우드, 화이트 이렇게 세가지 색상으로만 꾸며보았어요. 저희 집 특징은 반려식물 크고 작은 것들을 합하면 14개 정도에요:D
눈부실 정도로 햇살이 잘 들어와 식물도 잘 자라는 거실이에요. 아침이 되면 식물들이 광합성 하는 시간이어서 공기만 좋으면 무조건 환기를 해요.
바닥에 놓았던 식물들을 트롤리에 정리해 놓았고 3단 우드 선반에는 어항과 스피커, 사진 등 소품들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어요.
저희 집 대부분 가전은 LG제품으로 ThinQ app을 이용해 제어하고 있어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내 공기를 체크해 공기청정 기능을 미리 실행시킬 수 있고, 여름에는 에어컨을 실행시켜 집안을 시원하게 해놓을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저희 집 대부분 가전은 LG제품으로 ThinQ app을 이용해 제어하고 있어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내 공기를 체크해 공기청정 기능을 미리 실행시킬 수 있고, 여름에는 에어컨을 실행시켜 집안을 시원하게 해놓을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화분들이 깔끔하게 정리됐죠? 햇빛이 점점 소파 쪽으로 이동할 때 트롤리를 이용해 쉽게 움직여 줄 수 있어 너무나 좋아요.
화이트 주방
주방에는 최근에 레이스커튼을 만들어 달아주었더니 분위기가 바뀌었네요. 최대한 물건들이 싱크대에 올라와 있지 않게 깔끔하게 정리하려고 하나 자주 사용하는 공간이다 보니 어렵네요. LG광파오븐은 실생활에서 너무나 애용하는 제품이에요.
주방에서는 딤채 김치냉장고에 김장김치와 채소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선택해 우리 집 음식보관을 책임지고 있어요.
거실에서 빼꼼 보이는 안방이에요. 안방에는 침대, 서랍장, 선반 가구는 이렇게 밖에 없어요. 이제 문을 열고 들어가 볼게요.
아늑한 안방
우드와 화이트 색감 모두 맞췄죠? 서랍장은 제가 결혼 전부터 사용하던 거고 결혼 후에도 잘 사용하고 있어요. 수납장 위에는 지인이 말린 부케와 함께 청첩장을 액자에 넣어준 것과 셀프 웨딩스냅 찍을 때 사용했던 부케가 자리 잡고 있어요. 침대가 라지 킹사이즈로 안방을 꽉 채우고 말았네요.
침대 반대편에는 공기청정기, 가습기 소품들이 자리하고 있어요. 바깥쪽으로 살짝 거실이랑 주방이 보이죠?
조금씩 소품을 바꿔주며 분위기를 바꿔주는 유일한 자리에요. 밤에는 조그만 조명으로 은은한 분위기도 낼 수 있어요.
깔끔하게 정리된 드레스룸
특별한 드레스룸이 아닌 이불장과 시스템 행거, 책꽂이로 사용하던 옷장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꾸며진 드레스룸이에요.
여기는 이불장과 함께 드레스룸으로 만들어보았어요. 드레스룸은 현관 바로 앞 방으로 주로 남편 옷을 정리해두어 퇴근하고 바로 입었던 옷을 정리할 수 있어요.
알파룸 BEFORE
알파룸은 캠핑용품과 운동 및 여러 가지 생활소품들을 철재선반에 깔끔하게 정리해두었어요.
알파룸 완성
창고에는 자전거 거치대도 세워 한쪽에는 남편 자전거와 함께 정리했어요~ 이외에 캠핑용품, 계절별 인테리어소품, 신발장에 들어가지 못한 신발 등 잡동사니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어요.
타샤튜더의 정원처럼 꾸밀 수 없는 현실이지만, 아파트라는 공간에서 식물 집사로 힐링하는 공간을 만들어 타샤튜더 할머니처럼 삶 속에서 마주하는 행복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저희 부부가 되고 싶어요.
사진 속 모든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