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던 후숙이 잘 된 아보카도를 이용 해 아보카도 대표 음식 중 하나인 과카몰리를 만들어 봤어요. 과카몰리는 아보카도, 토마토, 양파 등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 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 중 하나랍니다:)
이렇게 만든 과카몰리는 샌드위치나 샐러드로 먹거나 저 처럼 바게트빵 위에 올려먹으면 최고의 간식이랍니다.
이렇게 만든 과카몰리는 샌드위치나 샐러드로 먹거나 저 처럼 바게트빵 위에 올려먹으면 최고의 간식이랍니다.
저는 은은한 향이 나는 홍차와 함께 간식으로 맛있게 즐겼어요:)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드는 방법]
준비재료 : 아보카도 2~3개, 토마토 1개, 양파 반쪽, 소금 한꼬집, 레몬즙 5ml, 올리브유 한스푼(생략가능)
먼저 잘 익은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속을 파주세요. 아보카도 구매 후 상온에 약 2일간 두면 껍질이 검게 변하면서 말랑해진답니다. 후숙이 잘 되면 냉장보관하여 몇일 내내 두고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잘 익은 아보카도는 실리콘 주걱을 이용하면 편하게 으깰 수 있어요.
토마토는 가능한 속을 파낸 과육을 잘게 썰어 주세요. 속을 파내기 힘들면 자를 후 토마토즙을 살짝 짜주어도 된답니다. 과카몰리에 물이 생기는걸 방지 해 주어요.
양파도 잘게 다져주세요. 양파씹는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저보다 조금 덜 잘게 다져주면 좋답니다:)
여기에 레몬즙 5ml를 넣어주세요. 다소 느끼할 수 있는 아보카도의 맛을 깔금하게 잡아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소금 한꼬집 정도를 넣어 간을 해 주면 완성이에요! 소금 한꼬집의 양은 계량슾푼으로 약 2.5ml정도에요. 올리브유를 추가하실 분들은 이 단계에서 한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과카몰리 만들기 참 쉽죠?:)
연말 홈파티 메뉴로도 최고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