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지혜롭게 활용하는 것은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포인트에요. 특히나 원룸처럼 좁고 제한된 공간을 체계적으로 구획한다면 더 실용적이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예전에는 '벽'으로만 공간을 나누었다면, 최근에는 파티션이나 가구를 이용해 공간을 나누어줬어요. 벽 없이도 공간을 나눌 수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에 대해 알아볼까요~?
Contents Stories
벽 없이 공간을
분리하는 인테리어 5
우드 파티션을 이용한 공간 분리
침실 공간의 사생활 보호를 확실히 하고 싶다면 파티션을 설치해 독립된 공간을 연출해봐요. 완전히 개인 공간을 보호할 수 있고 다양한 소재와 컬러가 많기 때문에 인테리어 적으로도 공간 속 포인트를 주기 좋아요.
가벽을 대신해 설치해 시각적 개방감을 주면서도 휴식공간을 분리해 줘 더욱 아늑한 공간으로 만들어주는 우드 파티션은 자연의 매력을 담아 내추럴 한 멋을 더해줘요.
철제 파티션을 이용한 공간 분리
오픈 된 공간 속 경계가 없을 땐 파티션을 설치해 공간을 분리해주 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침대 옆에 파티션을 두어 간단하게 아늑한 침실 공간을 완성해 줬어요. 철제 프레임의 파티션으로 깔끔하면서도 인테리어를 무게감 있게 연출해 줘요.
공간의 프라이버시는 지켜주면서 공간이 좁아 보이지 않는 세련된 철제 파티셔닝이 돋보여요. 공간 분리와 동시에 수납도 가능하기에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답니다.
수납가구를 이용한 공간 분리
원룸의 경우 공간 분리가 되지 않아 자칫 어수선한 공간으로 보일 수 있어요. 이때는 필요한 가구를 이용해 가벽처럼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공간을 활용하면서 독립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어요.
위 공간처럼 책장을 이용하면 무겁고 많은 책들을 수납할 수 있으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분리할 수 있어요.
슬라이딩 도어를 이용한 공간 분리
슬라이딩 도어는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면서도 인테리어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아 많은 분들이 찾고 있어요. 옆으로 여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문 여는 공간을 줄여 공간 활용도 좋고 심플하면서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하기에도 좋아요. 탁 트인 통유리로 공간 속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하기도 해요.
시크한 블랙 프레임으로 세련된 감각을 제대로 연출했어요. 작더라도 프라이빗 한 공간을 갖고 싶다면, 이렇게 슬라이딩 도어를 활용해보세요.
컬러를 이용한 공간 분리
가벽이나 다른 가구 없이 컬러를 이용해 시각적으로 공간 분리 효과를 준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확연히 다른 컬러를 사용해 다른 공간이라는 느낌을 주면서 무거운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게 공간 분리를 할 수 있어요.
또한 컬러 대비를 통해 시각적으로 공간 속 생기를 더해주면서 포인트 공간을 만들어줘 더욱 유니크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어요.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롯데하이마트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 위 내용은 하이마트가 하이홈스 및 노하우 제안을 위해 자체 제작한 컨텐츠 입니다.
※ 이미지 내 배치된 상품과 태그로 연결된 상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 속 모든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