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결혼 한 지 막 100일이 되는 풋풋한 새댁, 나노라고 합니다 :) 사회 초년생 부부인 저희는 작은 빌라에서 생활하고 있어요. 모아둔 돈 없이 결혼했기에 적은 예산으로 예쁜 신혼집을 꾸리고자 열심히 머리를 굴렸는데, 이렇게 집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와서 뿌듯하네요ㅎㅎ
Contents Stories
내추럴&우드
인테리어
나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합니다
결혼한 지 100일이 되는 풋풋한 새댁 롯데하이마트 나노 고객님이 직접 소개합니다.
저희 집은 실평수 9평의 아주 작은 집이에요. 주방과 거실, 방 2개, 화장실 1개로 구성되어 있고 모든 공간이 아담하답니다. 평면도가 따로 없어서 가전가구를 고르기 전 정확한 공간 측정을 위해 직접 도면을 그렸어요. 집이 정말 작기 때문에 공간 활용을 하기 위해선 계산적으로 물건을 사고 배치하는 게 중요했거든요.
BEFORE
입주 전 사진은 그냥 평범한 집과 다름없죠? 지금은 제 감성이 묻어나는 집이 되어, 지인들이 보면 그냥 누가봐도 나노네 같다고 해요ㅎㅎ 저는 식물을 좋아해서 부모님 집을 나와 독립할 공간이 생기면 식물을 꽉 채워두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식물 그리고 식물에 어울리는 ‘우드 앤 화이트’를 전체적인 컨셉으로 잡고 집을 꾸미기로 했어요.
식물과 함께 하는 홈카페
신랑이 좌식을 불편해하는데 소파와 식탁을 같이 둘 만큼 넓은 집이 아닌 것 같아 소파를 포기하고 원형 식탁을 두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집이 카페 같은 분위기가 되었어요! (그런데 살다 보니 소파의 필요성을 느끼고 조만간 구매할 예정이에요 ㅎㅎ) 이 집이 마음 들었던 이유 중 하나는 거실 창밖으로 높은 건물이 없고 해가 잘 드는 거였는데요. 남서향이라 오후에 들어오는 해가 정말 예뻐요.
집 안에서 키우던 식물을 날이 따뜻해지고 창밖에 두니 마음껏 바람과 해를 만끽하며 잘 자라더라고요. 주말 낮에 브런치를 먹으며 풍성한 식물을 보는 게 저의 요즘 힐링 시간이에요.
저희 부부가 가장 아끼는 가전은 삼성 더 프레임 티비 인데요. 예쁘게 인테리어를 해놔도 거실 한가운데 차지한 검은 화면이 싫어서 티비 둘 생각이 없었어요. 원래도 티비를 잘 보지 않았기에 더욱 살 필요가 없었죠. 그런데 삼성 더 프레임은 액자 베젤이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액자’처럼 놓을 수 있었어요. 예술을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 보자마자 이건 티비가 아니고 아트야!라며 바로 구매했습니다.ㅎㅎ
원목으로 꾸민 거실
저희 집 티비는 집들이 때도 항상 주목받는 가전이기도 하고, 어떤 그림이냐에 따라서 집 분위기를 크게 바꿔주어서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 사진에서 보이는 그림에 따라 조금씩 느낌이 다르지 않나요?
깔끔한 주방
주방은 너무 좁기도 하고 공간이 협소하여 냉장고는 작은 용량의 투 도어로 구매했어요.
싱크대와 냉장고 사이에는 밥솥 장을 두어 싱크대가 더 넓어 보일 수 있도록 하고 조리 및 수납공간 확보를 위해 트롤리도 놔주었어요
전셋집이라 주방에 큰 변화를 줄 수 없어서 우드톤 수납함, 케이스 등을 배치하여 공간에 통일감과 조화로움을 주었어요.
숲속 느낌 침실
머리가 복잡할 땐 나무 가득한 숲길 걷는 상상을 하는 걸 좋아하는 저는 침실도 굵직한 가구는 원목으로 채우고 나머지 공간엔 식물을 두어 작은 숲속 같은 분위기를 만들었어요.
침실에서 가장 아끼는 소품은 바로 스텐드에요. 밤에는 예쁜 조명을 켜고 신랑과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참 행복해요.
원목 서랍장 위에는 액자와 사진 소품을 올려두고, 기분에 따라 바꿔주기도 하고요, 침대에 누워 창문을 보면 하늘이 너무 잘 보여서 때로는 하염없이 창밖을 명상하기도 하고, 해도 너무 잘 들어와서 주말 낮에 침대에 누워 일광욕을 즐기기도 한답니다.
나머지 작은방은 보이는 곳을 위한 보이지 않는 곳으로 사용하고 있어 소개하지는 못했네요ㅎㅎ 결혼하고 집을 꾸리면서 엄마의 마음을 더 알게 되고, 집 안 곳곳 손길이 필요한 곳이 얼마나 많은 지도 새삼 느끼고 있어요. 조만간 소파를 두어 느낌을 새롭게 바꿔보려고 하는데 집의 느낌이 어떻게 변할지 벌써부터 설레네요! 지금까지 저희 집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BY 나노tmdg****
사진 속 모든 상품
함께보면 좋은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