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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story] 완벽한 안전을 위한 유아용품, 폴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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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홈스가 직접 만나본 브랜드를 소개하는 브랜드스토리
다섯 번째 이야기를 들려줄 곳은 브랜드 폴레드입니다.

Contents Stories

하이홈스가 직접 만나는
다섯 번째 브랜드
폴레드를 소개합니다.

실제 공간에 배치해 볼 수 있어요!
실제 공간에 배치해 볼 수 있어요!
아빠의 마음으로 만드는 안전한 육아용품
자동차 분야에서 10년 이상 연구개발 경력을 가진 현대자동차 연구원들이 모여, 2016년 사내벤처로 처음 시작한 폴레드.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아 5년만에 매출 250억을 바라보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북극곰처럼 따듯한 아빠의 마음을 뜻하는 ‘POLar Bear’와 카시트 충돌 테스트 장비인 ‘sLED’라는 단어를 합쳐 만든 브랜드 이름이 바로 폴레드‘Poled’라고 합니다. 따뜻한 아빠의 마음과 안전한 기술력이 결합된 브랜드 를 지향하며 더 큰 성장을 이루고 있는 ‘폴레드’를 하이홈스가 직접 만나봤습니다.
실제 공간에 배치해 볼 수 있어요!
#초격차 안전
일반 인증치 이상의 가혹도가 높은 실제 차량 충돌시험을 하는 국내 유일 카시트

#육아 신세계
실생활에 꼭 필요하면서도 섬세한 배려가 있는 혁신적인 유아 및 반려용품

#글로벌 도약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24개국 이상 해외 진출
폴레드가 현대자동차 사내 벤처로 처음 시작되었다고 들었어요. ‘유아 카시트’를 선택하시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첫 아이가 생기고 카시트를 정말로 처음 구매하게 되면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정말로 자동차 사고가 났을때 이 제품이 우리 아이를 지켜줄 수 있을까? 그때 당시에도 카시트는 70~80만원으로 고가의 제품이었거든요. 자동차를 설계하는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안정성이나 가격적인 측면에서 의구심이 많이 생겼어요. 그리고 차를 개발할 때 차량 충돌 테스트를 많이 하는데, 이 때 카시트를 장착하고 테스트해본다면 충분히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동차를 개발하는 곳에서 카시트를 만든다면, 더 안전성이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고, 2016년에 사내 벤처에 지원하여 2019년까지 운영하다 작년에 독립적 기업으로 분사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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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의 마음으로 만드는 카시트”라는 브랜드 철학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실제 이야기이실까요?
네, 제가 아이가 세명입니다. (웃음). 첫째가 2010년도에 태어나서 제가 이미 제품을 개발할 때 첫째를 생각하며 주니어 카시트를 기획하는데 반영하기도 했고요. 거창하게 카시트 사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아이를 정말 키우며 느낀 부분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자동차 충돌 사고가 나면 어른은 안전벨트와 에어백으로 보호가 되지만, 아이들은 보호되기 어렵다는 점에서 계속 고민을 하며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약 4~5년만에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얼마나 변화가 있으셨을까요?
2019년 분사 이후, 저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카시트 브랜드’ 로서 폴레드 브랜드가 많이 알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첫 판매가 2018년이었는데요, 창업자 세 명이 모두 공대 출신이라(웃음) 좋은 기술을 개발하는 데만 집중하다 보니, 이를 알리고 홍보하는 게 많이 어려웠었습니다. 이후 회사 규모가 점차 커지고 좋은 직원들을 만나 성장하게 되면서 현재는 연 매출 250억 규모를 목표로 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저희 제품을 만나고 #육아신세계를 경험했다고 하시는 고객님들의 평가가 많아졌고, 안정성을 신뢰하고 구매하신다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게 더 뿌듯합니다.
실제 공간에 배치해 볼 수 있어요!
작년 80억정도의 투자 유치를 이뤄내셨는데요, 폴레드에 대한 기술력에 대한 두터운 신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기술력에 대한 자랑 좀 부탁드려요.
일반적인 카시트 개발 업체에서는 카시트 개발 후 KC 공인 기관에 테스트를 받습니다. 사전 검토가 없기 때문에 KC 인증을 받은 후 제품을 수정하는 방향을 제작하죠. 하지만 저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 백 번의 실제 차량 충돌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카시트 회사들이 진행하는 슬레드 장치 실험이 아닌, 2배 이상의 가혹도가 있는 실제 차량 충돌 테스트를 통해 얻은 데이터로, 엄격한 기준에서 극강의 안정성을 갖춘 제품을 개발해 나가고 있는 게 저희의 독보적인 기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고객 분들께 잘 알려져서 누적으로 작년까지 카시트가 6만개이상 팔리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장애 아동에 대한 제품 무상 지원 등도 지원하고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관련 활동도 소개 부탁드려요.
거창한 사회공헌 활동까지는 아니지만, 얼마 전 고객분이 직접 연락을 주신 게 계기가 되었는데요. 저희 제품 중 ‘에어러브‘라고 하는 바람이 나오는 카시트 악세서리 제품이 있는데, 자녀가 오래 누워있어야 하는 장애가 있어 이 제품을 써봤더니 너무 좋았다고 하시면서 이걸 좀 더 크게 만들어서 본인들과 비슷한 친구들에게 나눠주고 싶다고 말씀을 주셨어요. “그야말로 신세계였다. 너무 감사하다”는 메일을 받으니, 수익성으로 접근하기는 어렵지만 너무 만들어 드리고 싶었어요. 이 친구들을 위해 기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는 준비 등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폴레드는 어떤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기억되고 싶으신가요? 꿈꾸고 있는 미래에 대해서 말씀 부탁드립니다.
사실 카시트 제품의 안정성에 대한 기술은 사고가 났을 때야만 비로소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기술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저희가 하는 기술 개발이 정말로 아이의 생명을 살린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또, 개발의 방향 자체가 사고가 나기 전부터 아이를 더 안전하게 보호해 줄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생명과 안전에 대한 저희 폴레드의 진심’이 꼭 전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폴레드의 기술 관련한 설명은 아래 영상을 통해 더 자세하게 만나보세요!

완벽한 안전을 위한 유아용품, 폴레드

※ 위 내용은 하이마트가 하이홈스 및 노하우 제안을 위해 자체 제작한 컨텐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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