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 독립을 하게 되어 막 싱글 라이프를 시작한 학원 강사에요. 집을 처음 봤을 때 아담하지만 환하게 들어오는 채광에 반해 계약했어요! 작지만 최대한 많은 걸 자취방에서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봤는데요. 한번 둘러보시죠!
Contents Stories
실속 있게 채운
나만의 공간
작은 원룸 활용법
저희 집은 6평 정도의 작은 원룸이에요. 넓은 창으로 들어오는 햇살 덕에 답답한 느낌은 없지만 넓지 않은 공간이기 때문에 수납에 신경을 많이 쓰고 대부분 밝은 톤을 사용해 좀 더 넓어 보이게 꾸며봤어요.
수납가구로 알차게 꽉꽉 채우기
집을 꾸밀 때 특별히 어떤 콘셉트를 잡기보다는 제가 워낙 많은 물건들을 가지고 있어서 이 작은 곳에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수납가구가 딱인 것 같더라고요. 가장 넓은 공간을 차지하는 침대와 소파를 수납형으로 선택했더니 꽤 많은 짐들을 해결할 수 있었어요.
가성비 템으로 채운 공간
옷장 또한 침대, 소파와 같은 브랜드로 맞춰서 구입했고요. 거울형으로 더 넓어 보이면서도 전신거울로 유용하게 사용 중이에요. 빈 공간은 수납 정리함으로 꽉꽉 알차게 추가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했어요. 거실장은 국민 거실장으로 유명한 이케아에서 구입했는데 조립도 쉽고 저렴한 가격에 아주 만족스러워요.
활용도 좋은 이케아 접이식 테이블
작은 가구들로 테트리스 하듯 채워 넣은 만큼 테이블 또한 접이식으로 활용도 좋은 아이로 겟 했답니다. 평소에는 접어서 혼자 사용하고 친구들 오면 넓게 펴서 여러 명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저렴한 가격과 높은 활용성으로 진짜 가성비 갑이에요!
컴팩트한 주방
주방도 컴팩트하게 꾸며봤어요~ 좁아도 실속있게 꾸미려고 정말 필요한 제품들만 배치했고, 화이트로 톤을 맞춰서 깔끔해보일 수 있도록 했답니다. 미니 오븐은 디자인만 예쁜 게 아니라 특수 유리를 적용해 내구성이 짱짱해요. 간편한 작동 방법으로 평소에 토스터나 구이 요리를 쉽게 해먹고 있어요. 밥솥은 1~2인용으로 싱글라이프에 안성맞춤이에요!

열심히 꾸민 저의 공간 어땠나요? 하나하나 테트리스 하듯 채워놓고 보니 밀려오는 뿌듯함! 제 공간을 꾸미는 일이 저에게 특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자취방 또한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공간이자 방법이라고 여기게 된 것 같아요.
※ 위 내용은 하이마트가 하이홈스 및 노하우 제안을 위해 자체 제작한 컨텐츠 입니다.
※ 이미지 내 배치된 상품과 태그로 연결된 상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 속 모든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