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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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밥솥, 스팀다리미 가전제품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Q. 전기밥솥 액정에 불이 들어왔다/꺼졌다 반복됩니다.
A. 다른 콘센트를 연결해 보시고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회로 PCB이상 및 접지상태 이상으로 판단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제품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Q. 밥솥 보온/재가열만 되고 버튼이 아무것도 안눌러 집니다.
A. 밥솥 보온 상태에서는 보온 및 재가열 기능만 작동됩니다. 다른 기능 사용시 취소버튼을 @~3초 누르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밥솥에서 위쪽으로 연기가 나길래 일단 전원을 끄고 뚜껑을 열어 확인해 보았습니다. 밥손 안에서 거품이 부글부글 하다가 가라 앉았습니다.왜 그럴까요?
A. 취사량이 너무 적어서 거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손 눈금 기준에 맞춰 취사를 해보시고 동일 증상이 반복된다면 피킹, 안전장치 이상일수 잇으니 점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Q. 스팀 다리미를 콘센트에 꽂으면 누전차단기가 내려갑니다. 다른 제품 사용시에는 괜찮은데, 스팀다리미만 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럴수도 있을까요?
A. 스팀다리미 히터 고장으로 판단됩니다. 게속 사용시 누전현상으로 화재 위험성이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Q. 전기밥솥에서 내솥이 빠지질 않습니다. 왜 이럴까요?
A. 밥솥의 내솥 바닥에 비닐류가 붙어서 빠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한컵을 넣어서 취사 진행 후 꺼내보시기 바랍니다. 계속 빠지지 않는다면 서비스 센터에 의로하여 제품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Q. 전기 보온 밥솥을 사용중 입니다. 밥을 하면 증기구에서 물이 흘러 넘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A. 전기 보온 밥솥은 물받이가 없는 제품도 있습니다. 비압력 제품은 증기가 위로 계속 나오게 됩니다. 위생을 위해 자주 닦아주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밥솥 취사시 7분에서 더 이상 시간이 줄지가 않습니다. 이런 증상의 원인이 어떻게 될까요?
A. 밥솥 취사완료 시간은 밥솥 내부 온도와 물의 양에 따라 조절됩니다. 물이나 밥의 양이 많을 경우 시간이 줄어들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적정량을 맞춰서 취사 해보시고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회로기판 문제일 수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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