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케어]밥솥 패킹 교체는 어떻게? 미리미리 알아두자!
2150
856
18
안녕하세요, 리페어맨입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10년 넘게 가전 수리를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하나씩 전해드리고 있는 가전 소식, 모두 유용하게 보고 계신가요? 오늘 저 리페어맨이 가져온 정보는 가전제품의 소모품 교체 방법인데요. 가전제품, 특히 중소형 가전제품은 구매하기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소모품을 교체해야 하죠. 어느 정도 주기로, 어떻게 교체해야 하는지 감이 안오셨을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은 저 리페어맨이 자주 고치는 밥솥의 소모품, 패킹 교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밥솥에 패킹이 있는건 알고 있는데 어느 정도 주기로, 어떻게 교체해야 할까? 지금부터 저 리페어맨과 함께 교체해보아요!
패킹을 교체할 때가 되었다는 신호
다음의 증상에 해당되면, 고무패킹을 갈아달라는 밥솥의 소리라는걸 기억해주세요!
갓 지은 밥인데 색이 누럴 때, 또는 밥맛이 푸석푸석하고 찰기가 없거나, 취사 완료 후 증기를 배출하는 소리가 평소와는 다를 때가 있어요. 이게 바로 고무패킹을 교체해야 한다는 신호랍니다.
고무패킹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갈아줘야 해요. 보통 1년마다 교체해 준답니다. 밥맛은 물론 위생적으로도 좋으니, 주기를 잊지 말고 교체를 해주세요.
패킹을 교체하는 방법
가까운 하이마트 매장에서 고무패킹을 살 수도 있고요, 저희 앱에 있는 A/S 신청을 통해 저 리페어맨에 맡겨주시면 제가 꼼꼼하게 점검하고 교체도 해 드려요.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직접 A/S를 접수해보세요.
직접 교체하는 것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교체하는 방법까지 준비해왔어요. 새 고무패킹을 준비하셨다면, 먼저 뚜껑을 열고 다 사용한 고무패킹을 분리해볼게요. 밥솥 뚜껑을 자세히 살펴보면 이렇게 홈이 나 있기 때문에, 살짝 잡아 당기면 어렵지 않게 분리가 될 거에요. 큰 힘을 들일 필요가 없어요.
사용중이던 패킹은 이렇게 색이 바랬어요. 색 뿐만 아니라 구매할 때 처럼 말랑말랑하지도 않고 딱딱해져 있죠. 그래서 패킹이 밥솥 내솥을 제대로 보호하지 못하게 되고, 압력이 잘 되지 않아 밥 맛이 좋지 않았던 거였어요.
패킹을 분리한 상태의 밥솥 뚜껑에 이제 새로운 패킹을 끼워볼까요? 리페어맨은 어제 집 근처 하이마트 매장에서 구매했어요.
여기에 이렇게 홈이 나 있죠? 이 부분을 아까 분리할 때 봤던 홈 아래에 끼우고 나서 다른 부분들도 조금씩 끼워나가면 돼요. 그럼 새로운 밥솥을 구매하지 않고도 새 것같은 전기밥솥이 완성!
어때요? 이렇게 주기적으로 패킹을 교체해주면 더 좋은 압력으로 더 맛있는 밥을 드실 수 있을 거에요. 저 리페어맨과 함께 새 것으로 재탄생한 전기밥솥으로 맛있는 집밥 요리해서 드세요. 저 리페어맨은 앞으로도 다양한 가전의 소모품 교체법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856
더보기

댓글 작성 안내

개인 정보 관련 피해 방지를 위해 주민번호, 연락처 등의 기입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와 관계없는 글, 사진, 광고성, 욕설, 도배 등 약관 및 법률에 위반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나의 단골매장을 등록하면
이벤트와 혜택이 가득!

  • 가장 먼저 만나는 단골매장의 할인 혜택
  • 스마트픽으로 구매 당일 픽업
매장 둘러보기

모바일 웹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하이마트 앱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L.POINT 장애 안내

주소찾기

건물번호/번지/건물명을 붙여 검색하면 주소찾기가 쉽습니다.

  • 도로명 + 건물번호 (예: 삼성로 156)
  • 동/읍/면/리 + 번지 (예: 대치동 509)
  • 건물명, 아파트명 (예: 하이마트사옥)
Lotte mall 레이어 닫기